11월 04일 암호화폐 코인뉴스 정리

4 Nov 2019

1. 비트코인 전망…황소 "매수 구간 진입, 1만2천달러 급등" VS 곰 "CME 선물 갭 메울 것, 8천달러 후퇴

시가총액 1위 암호화폐인 비트코인(Bitcoin, BTC)은 지난 한 주 동안 기술적으로 약세 신호를 보내며 대체로 소강 상태를 보였지만 9,000~9,400달러 가격대를 유지하며 상승 모멘텀을 구축하고 있다.

글로벌 비트코인(BTC) 시세는 24시간 전 대비 0.14% 하락한 약 9,258달러를 기록 중이다. 24시간 거래량은 약 214억 달러이며, 시가총액은 약 1,669억 달러이다. 전체 암호화폐에서 차지하는 비트코인 시가총액 점유율은 67.4% 수준이다. 

브레이브 뉴 코인(Brave New Coin)의 리딩 애널리스트인 조쉬 올스제비츠(Josh Olszewicz)는 추세를 결정하는 3개의 이동평균(MA)을 사용하는 지표인 엘리게이터(alligator) 지표를 근거로 "비트코인이 9,300달러 선을 유지하면서 매수 구간에 진입했다"며 "비트코인은 11,300~12,300달러까지 급등할 준비가 됐다"고 진단했다.

유명 암호화폐 트레이더인 혼헤어스(HornHairs)는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은 7,000달러로 붕괴하기 전에 14,000달러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트위터의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크립토햄스터(CryptoHamster)는 비트코인의 스토캐스틱(Stochastic: 특정 종가를 일정 기간 동안의 가격 범위와 비교한 모멘텀 지표)를 근거로 "비트코인이 단기적으로 약세로 기울어져 있다"고 진단했다.  또, 암호화폐 미디어 뉴스BTC는 "잠재적으로 8,000달러의 시카고상품거래소(CME) 선물 갭(gap·격차)를 메우기 위한 단기 가격 후퇴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백트 거래량 봇(Bakkt Volume Bot)에 따르면, 11월 1일(현지시간) 백트 BTC 선물 월물(Monthly) 거래량은 623 BTC로 전날 대비 81% 증가했다. 백트 BTC 선물 월물은 지난 25일 역대 최고 거래량인 1,183 BTC를 기록한 바 있다. 

백트는 뉴욕증권거래소 모기업인 인터컨티넨탈 익스체인지(Intercontinental Exchange·ICE) 산하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로, CME와 달리 계약 만료시 현금이 아닌 비트코인 실물을 지급한다. 최근 백트는 오는 2020년 상반기 개인을 대상으로 한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백트는 결제 앱의 첫 파트너로 스타벅스가 될 것이라고 알렸다. 



2. 터키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프로 축구 시즌에 대대적인 비트코인 광고 진행

터키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비티씨투르크(BtcTurk)의 오즈구르 군데리(Özgür Güneri) 최고경영자(CEO)가 "현재 터키 프로 축구 시즌에 비트코인(Bitcoin, BTC) 광고가 대대적으로 이뤄지고 있다"면서 "축구는 대중에게 다가가는 데 적합한 수단"이라고 밝혔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비티씨투르크의 오즈구르 군데리 CEO는 미디어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의 미래는 실제 수요가 결정할 것이다. 지금 당장 비트코인으로 커피를 구입할 수 있느냐 등의 문제는 크게 중요하지 않다"고 설명했다. 

"비트코인은 금과 비교될 수 있는 가치저장(store of value) 수단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미디어에 따르면 2013년 7월 초 영업을 시작한 비티씨투르크는 터키의 5개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중 가장 큰 거래소로, 그동안 축구계에 수많은 후원 협약과 시각적 광고를 통해 자국 내 언론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많은 관심을 끌었다. 



3. 알트코인 약세…이더리움(ETH), 매수 구간 진입·리플(XRP), 0.3달러 돌파 주목

11월 4일(한국시간) 시가총액 1위 암호화폐인 비트코인(Bitcoin, BTC)은 9,000달러를 강력하게 방어하며 9,500달러 저항선을 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가운데 알트코인 시장은 대체로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다. 

시가총액 2위 암호화폐이며 '톱' 알트코인인 이더리움(ETH) 가격은 이날 오전 8시 50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0.76% 하락, 약 183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브레이브 뉴 코인(Brave New Coin)의 애널리스트인 조쉬 올스제비츠(Josh Olszewicz)는 "이더리움 가격이 향후 몇 주 동안 15% 상승해 215달러까지 랠리를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비트코인 트레이더 비트딜러 (BitDealer)도 최근 "ETH가 중장기 매수 영역에 있을 가능성이 높다"며 향후 가격 붐을 예상했다.

시가총액 3위 암호화폐인 리플(Ripple, XRP)도 1.86% 떨어진 0.291152달러 선에 시세가 형성돼 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는 "리플은 0.3달러의 핵심 지지선을 넘지 못하면서 곰(Bear, 약세론자) 세력이 주도권을 잡고 있다. 이에 따라 곧 0.27달러 지지선까지 하락할 수 있다. 다만 0.3달러를 넘어서면서 약세 시나리오는 무효화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시가총액 8위 암호화폐인 이오스(EOS)도 1.41% 가량 하락세다. 댑 관련 데이터 제공 사이트 댑토탈(DAppTotal)에 따르면, 전날 오후 3시 50분 EOS 메인넷의 총 주소 수가 160만 개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9월 23일 150만개를 넘어선 후 41일 만에 10만개가 추가로 증가했다. 최근 EOS 메인넷 CPU 가격을 폭등시킨 EIDOS 프로젝트 에어드랍의 영향으로 이틀간 EOS 메인넷 주소의 신규 증가가 급격히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비트코인에스브이(BSV, 시총 9위), 스텔라루멘(XLM, 시총 10위), 트론(TRX, 시총 11위), 카르다노 에이다(ADA, 시총 13위), 후오비 토큰(HT, 시총 15위), 체인링크(LINK, 시총 16위) 등 주요 메이저 코인이 1~3% 가량 하락하고 있다. 반면 모네로(XMR, 시총 12위)는 2.4% 상승하며 약세장 속에 선전하고 있다. 이날 전체 암호화폐 시가총액은 약 2,471억 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최근 크리스 라슨(Chris Larsen) 리플(Ripple) 공동 창업자가 한 인터뷰에서 "시진핑 중국 주석이 블록체인을 국가 차원의 핵심 기술 중 하나로 지정하고 적극 육성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이는 경이로운 행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시진핑 중국 주석의 블록체인 육성 발언은 미국 정부에게 암호화폐, 블록체인, 핀테크에 대한 명확한 가이드라인 마련의 중요성을 다시금 일깨워줬다"고 덧붙였다.


CONTACT US


업데이트 채널



광고 (advertising)

advertise@ico-korea.com



기타 문의 (customer)

support@ico-korea.com




면책조항


- ICO-KOREA는 ICO에 관한 정보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어떠한 경제적, 법적조언을 하지 않습니다.
- ICO-KOREA는 제공하는 정보들의 사실 및 진위나 적법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 ICO-KOREA는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ICO-KOREA는 ICO-KOREA에 링크된 사이트가 취급하는 정보/상품/용역에 대하여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ICO-KOREA에 연결된 사이트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ICO-KOREA는 ICO-KOREA 연결사이트와 회원간의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2017 ICO-KOREA.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2017 ICO-KOREA. All rights reserved.

면책조항


- ICO-KOREA는 ICO에 관한 정보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어떠한 경제적, 법적조언을 하지 않습니다.
- ICO-KOREA에 기재된 모든 글들은 정보제공용입니다. 어떠한 내용도 제공하는 정보들의 사실 및 진위나 적법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 ICO-KOREA는 ICO-KOREA에 링크된 사이트가 취급하는 정보/상품/용역에 대하여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ICO-KOREA에 게시된 글들은 토큰 판매에 관한 조언, 상담 또는 추천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되며, 게시된 글들을 신뢰하는 사람이 취한 모든 행동은 자신의 위험을 감수하고 자신의 평가를 기반으로 하였음을 인지하여야 합니다.
- ICO-KOREA에 연결된 사이트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ICO-KOREA는 ICO-KOREA 연결사이트와 회원간의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CONTACT US


업데이트 채널


광고 (advertising)

advertise@ico-korea.com


기타 문의 (customer)

support@ico-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