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9일 암호화폐 코인뉴스 정리

29 Oct 2019

1. '적중률 100%' 포챈 분석가 "비트코인, 10월 17,000달러 전망"…이번엔 틀리나

 세계 최대 암호화폐인 비트코인(Bitcoin, BTC)은 7,300달러에서 9,700달러로 급등하면서 다시 한 번 기대심리를 고조시켰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를 예측한 것으로 유명한 피터 시프(Peter Schiff) 유로퍼시픽캐피탈(Euro Pacific Capital) 최고경영자(CEO)는 비트코인 가격이 2,000달러 선까지 붕괴할 것이라고 전망하는 등 곰(bear, 약세론자) 세력이 시장을 장악하며 투자심리가 얼어붙었다. 하지만 지금은 황소(bull, 강세론자)가 시장을 통제하며 향후 가격 랠리를 예상하는 낙관적 전망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일례로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증권 거래소 트레이더 출신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크립토 마이클(Crypto Michaël)은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의 현재 가격 조치는 2016년과 비슷하다"며 "비트코인의 새로운 가격 목표는17,000~20,000달러"라고 분석했다. 

암호화폐 분석 제공업체인 스큐(Skew Markets)는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 가격이 2020년 6월에 20,000달러가 될 것이라는 기대치가 4%에서 10%로 뛰었다"고 전했다. 

세계적인 인터넷 커뮤니티 포챈(4CHAN)에서 지난 2년 비트코인 가격 흐름을 정확히 예측해 유명세를 탄 익명(anonymous)의 분석가는 "10월 비트코인 가격이 16,000달러를 기록한 후, 2020년 29,000달러까지 상승, 11월에는 87,000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했다.  

포챈에 업로드 한 분석글(스크린샷)에 따르면 4월 비트코인 5,300달러 상향 돌파, 7월 비트코인 9,200달러 상향 돌파 등 예측했던 포인트는 전부 실현된 것으로 나타났다. 그의 예언이 실현되려면 남은 4일 동안 비트코인 가격은 7,000달러 가깝게 올라야 한다. 

코인마켓캡 기준 글로벌 비트코인(BTC) 시세는 24시간 전 대비 0.69% 하락한 약 9,335달러를 기록 중이다. 24시간 거래량은 약 357억 달러이며, 시가총액은 약 1,682억 달러이다. 전체 암호화폐에서 차지하는 비트코인 시가총액 점유율은 67.8% 수준이다.

 



2. 비트코인 선물 거래소 백트, 내년 상반기 개인 투자자 대상 앱 출시…"최근 거래량 급증"

거래량이 급증하고 있는 ICE 산하 비트코인(Bitcoin, BTC) 선물 거래소 '백트(Bakkt)'가 오는 2020년 상반기 개인을 대상으로 한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백트는 뉴욕증권거래소 모기업인 인터컨티넨탈 익스체인지(Intercontinental Exchange·ICE) 산하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다. 미 시카상품거래소(CME)와 달리 계약 만료 시 현금이 아닌 비트코인 실물을 지급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마이크 블랜디나(Mike Blandina) 백트 CPO(chief product officer)는 블로그를 통해 "이용자가 상점에서 물건을 구입할 때 디지털 자산(digital assets)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2020년 상반기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디어는 "백트가 현재 제공하고 있는 비트코인 선물 거래 그 이상의 서비스를 지원할 것을 암시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앞서 백트의 모기업인 ICE는 백트 출범 초기 스타벅스 등 리테일 분야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체결, 비트코인의 실제 생활 응용을 촉진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중국 시진핑 주석의 호의적인 태도가 알려지자 기관 투자자 상대로 하는 ICE 산하 비트코인 선물 거래소 '백트' 거래량이 세 배 가량 증가했다.

백트 거래량 봇(Bakkt Volume Bot)에 따르면 26일(현지시간) 백트 거래소는 비트코인 선물 계약 1183건(1100만 달러 상당)을 달성하며 신기록을 경신했다. 그 전날 거래량은 331건(310만 달러 상당) 수준으로 전일 대비 257% 증가한 셈이다.

거래량 증가는 지난 주말 블록체인 기술을 적극 수용하겠다는 중국 시진핑 국가수석의 공식 발언 영향으로 풀이된다. 해당 발언이 보도되자 그 직후 비트코인 가격이 1만 달러를 돌파하기도 했다. 

백트는 출시일인 지난달 23일 71 BTC(약 70만 달러 상당) 수준의 미미한 거래량을 보였다. 큰 기대에 비해 저조한 초기 거래량은 비트코인 가격 하락 촉발의 원인으로 지목되기도 했다. 또 다른 평가로는 일부 비트코인 가격 발견 기능을 정상화 역할을 했다는 분석도 있었다.

백트 실적은 갈수록 개선되며 연이어 최고치를 돌파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10일에는 전일 대비 무려 796% 증가세를 보이기도 했다. 

백트는 내달 9일 비트코인 옵션을 출시할 예정으로 추가 유입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그 외에도 커스터디(Custudy, 수탁)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3. 비트코인 최근 랠리는 불트랩? 고래 조작?…바이낸스 CEO "시장 훈풍 불 것"

블록체인 투자·육성을 주문한 시진핑시진핑(习近平) 중국 국가 주석의 발언을 촉매 삼아 강력한 매수세로 비트코인(Bitcoin, BTC) 가격 상승을 이끌었던 황소(bull, 강세론자)가 랠리 이후 피로감을 보이고 있다. 실제 지난 며칠 동안 비트코인 가격은 최저 7,300달러에서 최고 10,600달러까지 상승하며 엄청난 가격 변동성을 보여줬다. 다만 29일(한국시간) 현재는 조정세를 보이며 9,300달러 선에 시세가 형성돼 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는 "차트를 보면 비트코인이 단기 후퇴할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비트코인은 이전의 저항선에서 지지선으로 바뀐 8,800달러선(10월 11일 고점)을 시험할 가능성이 있다"며 "반면 비트코인이 9,730달러를 넘어서면 1만 달러 위로의 빠른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트위터의 인기 암호화폐 애널리스트인 혼헤이어스(HornHairs)는 최근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이 4시간 차트에서 약세 신호를 보내고 있다. 이는 이전 최고치인 8,900달러로의 이동이 임박했음을 의미할 수도 있다"고 진단했다.

암호화폐 미디어 뉴스BTC는 "비트코인이 8,900달러 이하로 떨어지면 최근 최고점에서 큰 후퇴를 가져올 것이며, 이 움직임은 최근 랠리가 단순히 불트랩(bull trap, 속임수 상승)이었음을 의미할 수 있다"고 전했다.

관련해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를 예측한 것으로 유명한 피터 시프(Peter Schiff) 유로퍼시픽캐피탈(Euro Pacific Capital Inc.) 최고경영자(CEO)는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의 최근 급격한 상승세는 중국이나 펀더멘털 요인이 아닌 매수자들을 빨아들이려는 고래들에 의한 시장 조작 때문이다. 기술적으로 취약한 시장을 끌어올림으로써, 고래들은 더 높은 가격에 더 많은 비트코인을 덤핑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암호화폐 분석 기관 스큐(Skew Market)는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 옵션 시장에서 비트코인이 2020년 6월 2만 달러에 도달할 가능성은 10%로 나타났다. 이는 불과 3일 전의 4%에서 크게 상승한 수치다"며 향후 시장을 긍정적으로 전망했다.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의 공동설립자이자 최고경영자(CEO)인 자오창펑(Changpeng Zhao, 赵长鹏)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한 '중국 블록체인 테마주 주가 급등' 기사를 공유하고 "(지난 주말 시진핑 국가 주석 발언 이후) 주식 시장 급등세가 이어졌다. 이 같은 훈풍은 아주 빠르게 암호화폐 시장으로 확산될 것"이라며 "시스템 용량을 확대하고 (대규모 잠재 수요 폭발에) 대비할 때"라고 말했다.


CONTACT US


업데이트 채널



광고 (advertising)

advertise@ico-korea.com



기타 문의 (customer)

support@ico-korea.com




면책조항


- ICO-KOREA는 ICO에 관한 정보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어떠한 경제적, 법적조언을 하지 않습니다.
- ICO-KOREA는 제공하는 정보들의 사실 및 진위나 적법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 ICO-KOREA는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ICO-KOREA는 ICO-KOREA에 링크된 사이트가 취급하는 정보/상품/용역에 대하여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ICO-KOREA에 연결된 사이트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ICO-KOREA는 ICO-KOREA 연결사이트와 회원간의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2017 ICO-KOREA.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2017 ICO-KOREA. All rights reserved.

면책조항


- ICO-KOREA는 ICO에 관한 정보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어떠한 경제적, 법적조언을 하지 않습니다.
- ICO-KOREA에 기재된 모든 글들은 정보제공용입니다. 어떠한 내용도 제공하는 정보들의 사실 및 진위나 적법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 ICO-KOREA는 ICO-KOREA에 링크된 사이트가 취급하는 정보/상품/용역에 대하여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ICO-KOREA에 게시된 글들은 토큰 판매에 관한 조언, 상담 또는 추천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되며, 게시된 글들을 신뢰하는 사람이 취한 모든 행동은 자신의 위험을 감수하고 자신의 평가를 기반으로 하였음을 인지하여야 합니다.
- ICO-KOREA에 연결된 사이트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ICO-KOREA는 ICO-KOREA 연결사이트와 회원간의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CONTACT US


업데이트 채널


광고 (advertising)

advertise@ico-korea.com


기타 문의 (customer)

support@ico-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