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5일 암호화폐 코인뉴스 정리

25 Oct 2019

1. 노보그라츠 "비트코인 6500달러까지 하락 전망, 8천달러 회복하려면 새 모멘텀 필요"

미국 월스트리트 전설이자 암호화폐 거물로 꼽히는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 최고경영자(CEO)가 "비트코인(Bitcoin, BTC)은 앞으로 현 시세 보다 약 13% 내린 6,500 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25일(한국시간) 오전 7시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글로벌 비트코인(BTC) 시세는 약 7,500달러를 기록 중이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유명한 비트코인 황소(Bull, 강세론자) 노보그라츠는 "최근 여러 악재로 인해 투자자들의 투자심리가 주춤했다"며 "이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최근 텔레그램 톤(TON·Telegram Open Network)에 대한 임시 중단 처분'과 '미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에서 진행된 마크 저커버그(Mark Zuckerberg)의 페이스북 리브라(Libra) 청문회'에 기인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 그는 "비트코인이 8,000달러 선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에너지(new energy)'가 필요하다"고 분석했다.

노보그라츠는 암호화폐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와의 인터뷰에서 "기관 투자자 유입이 본격화되면서 2017년 말 역대 최고가인 2만 달러를 경신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지난 8월에 노보그라츠는 CNBC 스쿼크박스(Squawk Box)에 출연해 "비트코인 가격은 5,000달러 이하로 떨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노보그라츠 갤럭시 디지털 CEO는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리브라와 중국 중앙은행 CBDC가 비트코인의 지위를 위협하지 않는다"며 "리브라와 중국 중앙은행의 CBDC는 화폐이며 새로운 형식의 결제 시스템이다. 반면 비트코인은 금이다. 동시에 금은 미 달러에 위협을 가하지 못한다. 같은 관점에서 비트코인은 화폐 및 결제 시스템을 위협하지 않는다"라고 주장했다.

마이크 노보그라츠는 전 헤지펀드 매니저다. 그는 골드만삭스 트레이더 출신으로 투자회사 포트리스투자그룹(Fortress Investment Group)에서도 근무했다. 2007년과 2008년 포브스로부터 억만장자로 선정되었고, 현재는 갤럭시 디지털 홀딩스(Galaxy Digital Holdings Ltd.)의 최고경영자다.



2. 코인베이스 CEO "미국, 리브라 등 암호화폐 혁신 분야 수용해야"

미국 대표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는 암호화폐 시장이 등락을 반복하는 상황에서도 지속적인 수익성을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이자 월렛 제공업체인 코인베이스 최고경영자(CEO) 브라이언 암스트롱(Brian Armstrong)은 "지난 2012년 거래소가 개설된 이래 2017년부터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다"며 "그동안 거래 수수료로 창출한 수익은 약 20억 달러에 이른다"고 말했다. 

브라이언 암스트롱은 코인베이스가 수익성을 유지할 수 있는 이유에 대해 "항상 ‘기술’에 초점을 두고 있기 때문"이라 설명했다.

"수익은 대부분 신규 상품 개발에 다시 투입한다"며 "코인베이스가 유니콘 기업을 반대하는 유니콘 기업이라고 생각한다. 코인베이스가 혁신을 반복하는 기업이 되기 원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그는 최근 전 세계가 주목하는 페이스북의 스테이블 코인 리브라(LIBRA)에 대해 "왜 규제 기관들이 리브라 출시에 그토록 부정적인지 이해할 수 없다"며 "미국이 혁신 기술에 수용적인 태도를 취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상에는 은행을 이용하지 못하는 많은 사람들, 즉 금융 소외 계층이 있다"며 "페이스북처럼 탐탁치 않은 기업에서 내놓은 것이더라도 이러한 유형의 혁신을 받아들이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리브라는 이용자 프라이버시를 위협하고, 기존 체계를 무너뜨릴 수 있다는 이유로 전 세계 규제기관과 입법자들로부터 견제받고 있다. 실제로 비자, 이베이, 마스터카드 등 핵심 파트너사들이 리브라 프로젝트를 포기하기도 했다. 이 같은 상황에서 코인베이스는 리브라 결제 네트워크를 관리하는 리브라협회 소속이다.

코인베이스 CEO는 미국 의원들이 규제 압력을 가해 마스터카드, 비자에 협회 탈퇴를 종용한 것에 대해 “이런 행위는 미국스럽지 않다고 생각된다"고 비난했다. 

코인베이스는 지난 4월 링크드인이 선정한 미국 인기 직장 34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2017년부터 급속도로 성장한 암호화폐·블록체인 기업들은 여러 부문에서 기존 산업 만큼 좋은 성적을 보이며 나날이 달라진 위상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6월 링크드인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직원이 갖춰야 할 핵심 기술로 '블록체인'을 지목하기도 했다. 

세계적인 IT자문기관 가트너(Gartner)가 10월 발간한 '기업들이 주목해야 할 2020년 주요 전략 기술 트렌드' 보고서에도 블록체인이 포함됐다. 이 보고서는 혁신적인 잠재력을 지닌 신기술과 향후 5년 내 정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기술 트렌드 10개를 선정한다. 

보고서는 "블록체인은 ▲신뢰 구축 ▲투명성 제공 ▲비즈니스 생태계 간 가치 교환 구현 ▲잠재적 비용 절감 ▲거래 합의 시간 단축 ▲현금 흐름 개선 등을 통해 산업을 재구성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기술"이라 평가했다.

"자산의 출처를 추적할 수 있어 위조품 사기의 가능성이 현저히 줄어든다"며 "자산 추적은 공급망 전반에서 식품에 대해 추적해 오염 발생 지점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고, 개별 부품을 추적해 제품 리콜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영역에서 가치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브라이언 버크 가트너 부사장은 “블록체인은 낮은 확장성과 상호운용성 등 기술적인 문제가 많아 기업용으로 구현되기에 아직 미성숙하다"면서도 "상당한 혁신 및 수익 창출 잠재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기업들은 빠른 시일 내에 블록체인에 대한 검토를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실제로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의 직원 수는 더이상 벤처기업이라 부르기 힘든 수준이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 블록이 암호화폐 거래소의 직원 수를 조사한 바에 따르면 각각 ▲비트메인 1500명 ▲후오비 1300명 ▲코인베이스 1000명 ▲오케이엑스 950명 ▲바이낸스 650명으로 나타났다



3. 백트 "비트코인 옵션 상품, 12월 9일 출시"…BTC 가격 호재 될까?

뉴욕증권거래소 모기업인 인터컨티넨탈 익스체인지(Intercontinental Exchange·ICE) 산하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 백트(Bakkt)가 24일(현지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오는 12월 9일 비트코인(Bitcoin, BTC) 옵션 상품을 출시한다고 공지했다. 해당 상품이 출시된다면, 백트는 정식적으로 규제가 적용되는 비트코인 옵션 상품을 제공하는 최초의 플랫폼에 등극하게 된다.

백트는 ICE의 지원을 받고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MS), 스타벅스, 보스턴컨설팅그룹 등 굵직한 대기업이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 2017년 말 비트코인 선물 시장에 뛰어든 미 시카상품거래소(CME)와 달리 계약 만료시 현금이 아닌 비트코인 실물을 지급한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미국 ICE 선물거래소(ICE Futures US)는 백트 옵션 출시와 관련해 "이미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로부터 허가를 받았으며, 비트코인 선물 가격과 커스터디(Custudy, 수탁) 솔루션을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은 관련 소식통을 인용 "백트가 현재 비트코인 시장과 관련된 파생상품 출시를 검토 중"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더블록에 따르면, 23일(현지시간) 비트코인 가격 급락으로 인해 백트의 비트코인 선물 월물 거래량이 481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9거래일 간의 백트 BTC 선물 월물의 전체 거래량을 넘어서는 수치다. 이에 따라 지난달 23일 백트 암호화폐 선물 출시 이후 전체 거래량은 총 2,022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23거래일의 일평균 거래량은 88만 달러를 기록했다.

 


CONTACT US


업데이트 채널



광고 (advertising)

advertise@ico-korea.com



기타 문의 (customer)

support@ico-korea.com




면책조항


- ICO-KOREA는 ICO에 관한 정보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어떠한 경제적, 법적조언을 하지 않습니다.
- ICO-KOREA는 제공하는 정보들의 사실 및 진위나 적법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 ICO-KOREA는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ICO-KOREA는 ICO-KOREA에 링크된 사이트가 취급하는 정보/상품/용역에 대하여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ICO-KOREA에 연결된 사이트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ICO-KOREA는 ICO-KOREA 연결사이트와 회원간의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2017 ICO-KOREA.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2017 ICO-KOREA. All rights reserved.

면책조항


- ICO-KOREA는 ICO에 관한 정보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어떠한 경제적, 법적조언을 하지 않습니다.
- ICO-KOREA에 기재된 모든 글들은 정보제공용입니다. 어떠한 내용도 제공하는 정보들의 사실 및 진위나 적법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 ICO-KOREA는 ICO-KOREA에 링크된 사이트가 취급하는 정보/상품/용역에 대하여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ICO-KOREA에 게시된 글들은 토큰 판매에 관한 조언, 상담 또는 추천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되며, 게시된 글들을 신뢰하는 사람이 취한 모든 행동은 자신의 위험을 감수하고 자신의 평가를 기반으로 하였음을 인지하여야 합니다.
- ICO-KOREA에 연결된 사이트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ICO-KOREA는 ICO-KOREA 연결사이트와 회원간의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CONTACT US


업데이트 채널


광고 (advertising)

advertise@ico-korea.com


기타 문의 (customer)

support@ico-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