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월 28일 암호화폐 코인뉴스 정리

28 Aug 2019

1. 애널리스트 "올해 비트코인 2만달러 안될 확률 93%, 10월 EFT 승인 여부가 관건"

시가총액 1위 암호화폐인 비트코인(Bitcoin, BTC)은 미중 무역전쟁과 세계 경기침체 가능성에 중국 위안화 가치가 11년래 최저 수준으로 떨어지면서 10,680달러까지 단기 급등했다. 하지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과의 무역협상에 대해 긍정적인 발언을 내놓자 뉴욕증시 주요 지수가 일제히 반등하면서 비트코인은 다시 약세로 돌아섰다.

해외 암호화폐 시황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글로벌 비트코인( BTC) 시세는 24시간 전 대비 2.44% 하락한 약 10,10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24시간 거래량은 약 158억 달러이며, 시가총액은 약 1,809억 달러이다. 비트코인 시가총액 점유율(BTC Dominance)은 68.9%이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뉴스BTC는 “전날 비트코인이 상승해 일시적으로 10,500달러까지 올랐다"면서 "비트코인이 핵심 저항선인 10,900달러를 돌파하면 상승세를 예측할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으면 이러한 가격 움직임은 하향 추세 속에서 일시적으로 반등한 '데드캣 바운스(Dead Cat Bounce·전체적인 흐름은 여전히 하락장이나 급락 이후 임시로 반등하는 경우)'일 수 있다”고 진단했다.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스큐 마켓(Skew Markets)도 최근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 가격이 올해 사상 최고치인 2만 달러를 넘지 못할 가능성이 93%에 이른다"면서 "10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2개(비트와이즈(Bitwise)와 반에크(VanEck), 솔리드엑스(SolidX))를 승인하는 마감시한이 시장에 분수령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암호화폐 엔젤 투자자인 웰슨트레이더(WelsonTrader)는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 가격이 10,500달러 이상 마감은 강세일 것이고, 10,000달러 미만은 약세 브레이크아웃(breakout, 자산 가격이 갑자기 새로운 영역에 진입하는 것)일 것"이라면서 "비트코인은 며칠 내에 9,700달러 이하로 마감될 것"이라고 확신했다. 

미국 월스트리트 출신 유명 암호화폐 투자자이자 분석가인 맥스 카이저(Max Keiser)는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은 곧 더 높게 폭발할 코일 스프링(Coiled spring)"이라면서 "글로벌 주식시장의 붕괴는 투자자들로 하여금 안전자산에 눈을 돌리게 만든다. 이에 비트코인은 25,000달러, 금은 3000달러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비트코인 강세론자이며 암호화폐 펀드 매니저인 브라이언 켈리(Brian Kelly)는 최근 CNBC에 출연해 "단기적으로 비트코인 가격이 약세를 보이겠지만 장기적으로는 '한 세대에서 한 번 나올까 말까 한 매수 기회(generational buying opportunity)'가 올 것"으로 전망했다. CCN에 따르면 켈리는 비트코인 가격과 관련해 대담한 예측으로 잘 알려졌으며, 최근에도 비트코인 가격이 2만 달러 이상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여러 차례 주장한 바 있다.



2. CME 비트코인 선물 50%, 금주 만료 예정…"BTC 가격 파장은?"

세계 1위 암호화폐인 비트코인(Bitcoin, BTC) 가격은 28일(한국시간) 1만 달러 초반에서 여전히 등락을 지속하고 있다.

해외 암호화폐 시황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글로벌 비트코인(BTC) 시세는 24시간 전 대비 1.50% 하락한 약 10,19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24시간 거래량은 약 149억 달러이며, 시가총액은 약 1,825억 달러이다. 비트코인 시가총액 점유율은 68.9%에 달한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는 "코인360의 자료에 따르면 지난 24시간 동안 BTC/USD는 하락세를 보였으며, 시장은 최고치인 10,400달러에서 약 10,100달러까지 하락했다"며 "비트코인은 지난 주 같은 시기에 비해 약 6% 하락세를 지속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해당 미디어는 "암호화폐 전문가들은 오는 금요일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CME) 선물 만기가 시장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면서 "선물 만기는 비트코인의 변동성을 촉발시키는 경향이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해 트위터에서 활동하는 암호화폐 분석가 스큐(Skew)는 이날 트윗을 통해 "이번 만기일에 비트코인 선물 미결제약정(open interest, 선물·옵션계약을 사거나 판 뒤 이를 반대매매하지 않고 그대로 보유하고 있는 선물·옵션계약)의 약 50%가 만료될 것"이라면서 "대다수 기관 투자자들은 다른 투자처에 눈을 돌릴 것"으로 내다봤다.

코인텔레그래프는 "하지만 다른 암호화폐 전문가들은 비트코인 선물과 시장 활동의 상관관계를 강조하고 있다"면서 "실제 비트코인의 탄탄한 네트워크 데이터는 비트코인이 점점 더 안전한 투자처라는 것을 상기시켜주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블록포스 캐피탈과 디지털 자산 데이터의 자료에 따르면 이번 주 전체 시장 변동성이 8주 만에 최저치로 떨어졌다"는 포브스 보도를 인용했다.

CME 트레이더 짐 루오리오(Jim Luorio)는 CNBC 퓨처스 나우(Futures Now)에서 "지난 6개월 동안 관찰한 결과 비트코인은 진정한 달러 헤지 수단이다. 비트코인 1만 달러~1만 850달러는 적절한 매입가로 보인다"면서 "비트코인이 주요 저항선인 1만 2,000달러를 돌파할 경우 더욱 상승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스큐(Skew)는 최근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 가격이 올해 사상 최고치인 2만 달러를 넘지 못할 가능성이 93%에 이른다"면서 "10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2개(비트와이즈(Bitwise)와 반에크(VanEck), 솔리드엑스(SolidX))를 승인하는 마감시한이 시장에 분수령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3. 최초의 커뮤니티 암호화폐 펀드 출시 … 일반인 투표로 포트폴리오 구성

일반인들의 투표 참여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암호화폐 투자펀드가 공식 출시됐다.

크립토포테이토(CryptoPotato)는 27일(현지시간) 커뮤니티가 운영하는 첫번째 암호화폐 펀드인 크립토포테이토 크립토 펀드가 전일 가동을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이코노미(ICONOMI) 플랫폼을 사용하는 이 펀드는 누구나 투자가 가능하다.

암호화폐 뉴스 매체 크립토포테이토는 새로 출시될 펀드의 포트폴리오 구성을 위해 독자들을 상대로 70개의 암호화폐에 대한 투표를 실시했다. 투표 기간이 끝난 뒤 이코노미와 크립토포테이토 분석가들의 최종 조정을 거쳐 펀드의 최초 포트폴리오 구성이 완료됐다.

크립토포테이토 크립토 펀드의 첫번째 포트폴리오에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리플(XRP), 바이낸스코인(BNB), 테조스(XTZ), EOS, 스텔라(XLM) 등 7개 암호화폐가 포함됐다.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펀드 포트폴리오는 30일 마다 시장 움직임과 향후 진행될 투표 결과를 토대로 재조정될 예정이다. 펀드에 투자하려면 이코노미 웹사이를 통해 등록해야 한다. 2016년 설립된 이코노미는 사설 암호화폐 펀드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플랫폼이다.


CONTACT US


업데이트 채널



광고 (advertising)

advertise@ico-korea.com



기타 문의 (customer)

support@ico-korea.com




면책조항


- ICO-KOREA는 ICO에 관한 정보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어떠한 경제적, 법적조언을 하지 않습니다.
- ICO-KOREA는 제공하는 정보들의 사실 및 진위나 적법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 ICO-KOREA는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ICO-KOREA는 ICO-KOREA에 링크된 사이트가 취급하는 정보/상품/용역에 대하여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ICO-KOREA에 연결된 사이트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ICO-KOREA는 ICO-KOREA 연결사이트와 회원간의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2017 ICO-KOREA.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2017 ICO-KOREA. All rights reserved.

면책조항


- ICO-KOREA는 ICO에 관한 정보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어떠한 경제적, 법적조언을 하지 않습니다.
- ICO-KOREA에 기재된 모든 글들은 정보제공용입니다. 어떠한 내용도 제공하는 정보들의 사실 및 진위나 적법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 ICO-KOREA는 ICO-KOREA에 링크된 사이트가 취급하는 정보/상품/용역에 대하여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ICO-KOREA에 게시된 글들은 토큰 판매에 관한 조언, 상담 또는 추천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되며, 게시된 글들을 신뢰하는 사람이 취한 모든 행동은 자신의 위험을 감수하고 자신의 평가를 기반으로 하였음을 인지하여야 합니다.
- ICO-KOREA에 연결된 사이트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ICO-KOREA는 ICO-KOREA 연결사이트와 회원간의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CONTACT US


업데이트 채널


광고 (advertising)

advertise@ico-korea.com


기타 문의 (customer)

support@ico-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