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월 26일 암호화폐 코인뉴스 정리

26 Aug 2019

1. 애널리스트 "비트코인, 반감기 차트 따른다면 2만달러 이상 될 것

비트코인(Bitcoin, BTC) 황소(강세론자)들이 지난 4월부터 6월 말까지 이어진 상승 모멘텀을 유지하지 못함에 따라, 암호화폐 시장과 투자자들의 심리가 악화되고 있다.

암호화폐 분석가들은 비트코인이 이미 연중 최고가인 14,000달러에서 35%나 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추가 하락할 수 있다고 향후 전망을 어둡게 보기 시작했다. 일례로 트위터의 인기 암호화폐 애널리스트인 데이브 더 웨이브(Dave The Wave)는 비트코인의 현재 적정 가격은 6,500달러라고 주장했다.

전문가들은 시장을 낙관하고 있다. 25일(현지시간) 암스테르담 증권거래소의 전업 거래자인 크립토 마이클(Crypto Michaël)은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은 현재 가격인 1만 달러에서 40% 가량 하락한 6,000달러 정도로 떨어질 것 같지 않다"면서 "다만 비트코인이 장기 강세 트렌드를 유지하는 가운데 단기적으로는 횡보세를 보일 수 있다"고 진단했다

어댑티브 캐피털(Adaptive Capital)의 설립 파트너인 무라드 마흐무도프(Murad Mahmudov)는 24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 가격은 9,080달러가 바닥이며 1개월 정도의 횡보세 이후에 상승 추세를 지속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뉴스BTC(Newsbtc)에 따르면, 저명한 암호화폐 전문 애널리스트 플랜비(PlanB)는 "비트코인 시세는 내년 5월 반감기(halving·채굴 보상 감소) 전 2만 달러를 기록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비트코인은 과거 2012년 반감기를 9개월 앞둔 시점 5달러에서, 반감기 기간 12달러를 기록했으며, 2016년에도 비슷한 상승률(314달러에서 627달러까지 상승)을 기록했다"며 "과거 패턴이 반복된다면 비트코인은 지금 보다 약 100% 이상 오른 2만 달러를 기록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해외 암호화폐 시황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글로벌 비트코인(BTC) 시세는 24시간 전 대비 0.41% 하락한 약 10,07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24시간 거래량은 약 142억 달러이며, 시가총액은 약 1,802억 달러이다. 비트코인 시가총액 점유율은 68.6%이다  



2. 비트코인 10,500달러 회복…조셉 영 "BTC, 외환전쟁 속 매수 늘듯"

세계 최초, 최대 암호화폐인 비트코인(Bitcoin, BTC)이 단기 급등하며 중요 저항선인 10,500달러를 회복했다. 

해외 암호화폐 시황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글로벌 비트코인(BTC) 시세는 24시간 전 대비 3.55% 상승한 약 10,00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24시간 거래량은 약 165억 달러이며, 시가총액은 약 1,880억 달러이다. 비트코인 시가총액 점유율은 68.9%에 달한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뉴스BTC에 따르면, 저명한 암호화폐 전문 애널리스트 플랜비(PlanB)는 "비트코인 시세는 내년 5월 반감기(halving·채굴 보상 감소) 전 2만 달러를 기록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비트코인은 과거 2012년 반감기를 9개월 앞둔 시점 5달러에서, 반감기 기간 12달러를 기록했으며, 2016년에도 비슷한 상승률(314달러에서 627달러까지 상승)을 기록했다"며 "과거 패턴이 반복된다면 비트코인은 지금 보다 약 100% 이상 오른 2만 달러를 기록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Binance)의 최고경영자(CEO)인 자오창펑(赵长鹏)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전 세계 인구는 70억 명, 비트코인 공급량 상한선은 2,100만 개다. 당신이 1 BTC를 보유하고 있다면, 당신은 수학적으로 세계 0.3% 부자다(2,100만/70억)"라고 말했다.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전문가인 조셉 영(Joseph Young)은 "지정학적 리스크 증가와 함께 통화전쟁이 격화되고 있어 "비트코인과 금에게 매우 흥미로운 시기"라고 언급했다. 이어 영 애널리스트는 비트코인의 단기적인 가격 하락세는 경미한 것으로 보이며, 외환전쟁 속에서 더 많은 투자자들이 대체 가치 저장 수단인 비트코인에 투자할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Kraken)의 OTC(over-the-counter·장외거래) 영업 총괄 넬슨 미니어(Nelson Minier)는 최근 한 인터뷰(Nasdaq TradeTalks)에서 현 암호화폐 트레이딩 산업을 과거 월스트리트 모습과 비교하면서 "비트코인을 안전(safe haven) 자산이라고 분류하기는 아직 이르다"고 밝혔다. 다만 그는 "비트코인이 점점 안전자산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는 건 확실하다"고 덧붙였다. 



3. 오케이엑스 리서치 "글로벌 양적완화에 비트코인 올해 14,000달러 될 것"

제롬 파월(Jerome Powell)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은 지난 23일(현지시간) 미국 와이오밍주 잭슨홀 심포지엄에서 "무역정책에 따른 경제의 불확실성과 하방 위험이 여전히 크다"면서 "경기 확장을 위해 적절하게 행동하겠다"고 밝혀 다소 신중하지만 향후 금리 인하 가능성을 내비쳤다.

미국과 중국간의 무역갈등이 심화하고 있는 점도 미 연준의 금리인하에 무게를 싣고 있다. 이에 오케이엑스 리서치(OKEx Research)는 최근 보고서를 통해 "추가 금리인하가 가시화되고 글로벌 중앙은행들이 양적완화 ‘밴드왜건(다수의 움직임에 따라 다른 사람들도 이를 따라하는 것)’에 뛰어들면서 금과 같은 안전자산에 대한 수요는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인플레이션 헤지(위험회피) 자산인 비트코인은 연말까지 가격이 14,000달러 대로 오를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보고서는 CME 그룹의 페드워치(Fedwatch)를 근거로 "비트코인이 지난 6월과 7월 사이에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에서 달러화(USD)에 대해 약 12% 상승했다"며 "기준금리가 0.25%(25bps) 하향 조정될 경우 비트코인 가격(BTC/USD)이 약 12% 상승할 수 있다고 가정하면, 0.25%의 금리 인하가 3회 더 시행되면 올해 말까지 BTC/USD가 14,000달러로, 이전 최고치였던 13,800달러를 돌파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오케이엑스 리서치는 "비트코인이 금과의 높은 상관관계 외에도 시카고옵션거래소(Chicago Board Options Exchange, CBOE) 변동성지수(VIX)와 동조화 현상이 뚜렷해지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 양자간 상관계수는 2017년 1월 이래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VIX는 투자자들의 공포심리를 반영한 지수로, 수치가 높을수록 두려움의 정도가 크다는 의미다. 리서치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금과도 비교적 높은 상관성을 유지하고 있다. 

관련 리서치는 “변동성지수는 투자자 혹은 트레이더가 향후 비트코인 추세를 파악하는데 중요한 지표가 될 수 있다”며 “주요 증시 지수나 전통 자산 가격과 비트코인 상관성이 높아진다는 것은 암호화폐가 주류(mainstream) 투자 수단으로 부상하고 있다는 방증이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해외 암호화폐 시황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26일(한국시간) 오후 12시 15분 현재 글로벌 비트코인(Bitcoin, BTC) 시세는 24시간 전 대비 2.93% 상승한 약 10,41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24시간 거래량은 약 172억 달러이며, 시가총액은 약 1,865억 달러이다. 비트코인 시가총액 점유율은 68.8%이다.


CONTACT US


업데이트 채널



광고 (advertising)

advertise@ico-korea.com



기타 문의 (customer)

support@ico-korea.com




면책조항


- ICO-KOREA는 ICO에 관한 정보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어떠한 경제적, 법적조언을 하지 않습니다.
- ICO-KOREA는 제공하는 정보들의 사실 및 진위나 적법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 ICO-KOREA는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ICO-KOREA는 ICO-KOREA에 링크된 사이트가 취급하는 정보/상품/용역에 대하여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ICO-KOREA에 연결된 사이트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ICO-KOREA는 ICO-KOREA 연결사이트와 회원간의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2017 ICO-KOREA.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2017 ICO-KOREA. All rights reserved.

면책조항


- ICO-KOREA는 ICO에 관한 정보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어떠한 경제적, 법적조언을 하지 않습니다.
- ICO-KOREA에 기재된 모든 글들은 정보제공용입니다. 어떠한 내용도 제공하는 정보들의 사실 및 진위나 적법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 ICO-KOREA는 ICO-KOREA에 링크된 사이트가 취급하는 정보/상품/용역에 대하여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ICO-KOREA에 게시된 글들은 토큰 판매에 관한 조언, 상담 또는 추천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되며, 게시된 글들을 신뢰하는 사람이 취한 모든 행동은 자신의 위험을 감수하고 자신의 평가를 기반으로 하였음을 인지하여야 합니다.
- ICO-KOREA에 연결된 사이트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ICO-KOREA는 ICO-KOREA 연결사이트와 회원간의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CONTACT US


업데이트 채널


광고 (advertising)

advertise@ico-korea.com


기타 문의 (customer)

support@ico-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