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월 09일 암호화폐 코인뉴스 정리

9 Aug 2019

1. 메사리 공동창업자 "비트코인, 2008년 금값 랠리 따를 것…단기급락 후 사상최고가 전망"

암호화폐 리서치 기업 메사리(Messari) 공동 창업자 댄 맥아들(Dan McArdle)이 "비트코인 가격은 단기 급락한 후 사상 최고가에 도달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에 따르면 암호화폐 업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연구가 중 한 사람인 댄 맥아들은 전날 소셜 미디어 댓글을 통해 "비트코인이 2008년 금융위기 이후의(2008~2011) 금 시세 흐름을 따라갈 가능성이 있다"고 진단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금 시세는 2008년 이전 위기에 대한 공포로 급등한 뒤 유동성 위기가 닥치자 급락했으며 이후 부채, 통화 공포가 지속되면서 더 크게 상승한 바 있다.

중국 유명 경제 칼럼니스트 샤오레이(肖磊)도 금과 비트코인 가격 상승세가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다. 그는 “최근 글로벌 정세가 불안해지면서 금과 비트코인 가격이 대폭 올랐다"며 "이는 비트코인이 새로운 리스크 헤지(hedge·위험회피) 수단으로 자리매김했음을 보여준다"고 진단했다. 

미국 투자 리서치 업체 펀드스트랫(Fundstrat Global Advisors)의 설립자 톰 리(Tom Lee)도 최근 "미중 무역갈등, 환율전쟁 속에서 암호화폐는 글로벌 리스크 헤지 수단으로 부상했다"면서 "비트코인이 금과 가격 동조성을 보이고 있다. 주식시장 변동성이 커지면서 투자자들은 금, 암호화폐, 채권 같은 보다 안전한 자산을 찾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해외 암호화폐 시황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글로벌 비트코인(BTC) 시세는 약 11,74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24시간 거래량은 약 188억 달러이며, 시가총액은 약 2,098억 달러이다. 비트코인 시가총액 점유율은 68.9%이다.  

뉴욕 상품거래소(COMEX)에서 12월물 금 선물은 전날보다 38.5달러(2.6%) 급등한 온스당 1,527달러를 기록했다. 금값이 1,500달러 선을 넘어선 것은 지난 2013년 4월 이후 처음이다. 



2. 애널리스트 "이더리움·리플 등 알트코인, 반등 전 50% 급락 가능성"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가 "주요 알트코인이 오는 11월에 반토막 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비트코인은 2019년 들어 황소 랠리를 보이고 있지만 알트코인은 비트코인에 비해 저조한 성적을 보이며 지난해 베어마켓(약세장)의 손실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비트코인의 시가총액 점유율은 최근 70%에 육박하고 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뉴스BTC에 따르면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Roger Quantrillo(트위터 필명)는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알트시즌(Alt season)의 잠재적 매력 때문에 하락할 때마다 매수세를 보이고 있다"면서 "하지만 이더리움(ETH), 리플(XRP), 라이트코인(LTC) 등과 같은 알트코인은 상승 채널(ascending channel)의 바닥에서 상승하기 전에 50% 가량 급락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매체는 "과거에는 비트코인이 일단 불런(황소장)을 시작하면, 알트코인 또한 가격이 치솟으며 비트코인을 능가해, 소위 '알트 시즌'이라고 부르는 결과를 낳았다"면서 "이 같은 알트시즌 수익에 대한 투자자들의 믿음이 알트코인 가격이 최저치를 경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매수세로 이어지는 이유이다"고 분석했다.  

"현재 하락추세 채널(downtrend channel)을 볼 때, 상승 채널의 바닥이 다시 한번 지지선으로 유지된다면 알트코인은 2019년 11월에 바닥을 발견할 수 있다"면서 "하지만 이 채널이 지원받지 못하면 알트코인 시장은 불운한 결말을 맞을 수 있다"고 우려했다.

오전 8시 50분 현재 해외 암호화폐 시황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글로벌 비트코인(BTC) 시세는 24시간 전 대비 0.53% 하락한 약 11,88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24시간 거래량은 약 191억 달러이며, 시가총액은 약 2,123억 달러이다. 비트코인 시가총액 점유율은 69.0%에 달한다. 반면 전체 알트코인 시가총액은 31%에 불과하다.



3. 유명 분석가 "비트코인 14,000달러 넘으면 네자리수 가격 다시 볼 수 없을 것"

소강상태를 보였던 비트코인(BTC) 가격이 다시 랠리를 보이기 시작하며 12,000달러 선을 넘나들고 있다. 

비트코인은 지난해 말 3,150달러의 바닥을 찍은 이후 올해 들어 상승세를 지속하며 연중고점인 약 13,900달러 선까지 치솟았다. 다만 이후 조정을 보이면서 9,000달러 선까지 밀려렸지만 최근 미중 무역전쟁 등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이 심화되면서 12,000달러를 일시 회복한 상황이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뉴스BTC에 따르면 비트코인 챠트의 장기 추세와 패턴에 초점을 맞춘 저명한 분석가인 누냐 비즈니즈(Nunya Bizniz)는 최근 트윗을 통해 "비트코인이 14,000달러를 상회하며 월봉차트에 양봉(monthly candle)으로 마감한다면 잠재적으로 영원히 네자리 범위 가격을 볼 수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명한 분석가 조 맥캔(Joe McCann)도 "일일 비트코인 챠트는 최근 강력한 신호를 보내고 있다. 추세 분석을 나타내는 MACD(Moving Average Convergence Divergence, 이동평균수렴·확산지수) 지표는 강세 크로스오버를 보였다"면서 "만약 역사가 반복된다면, 비트코인은 상승 모멘텀에 힘입어 8월 말까지 60% 가량 급등, 약 17,000달러까지 치솟을 것"으로 전망했다.  

암호화폐 전문가들은 비트코인이 기술적으로 강세라고 주장하고 있다. 또 비트코인 펀더멘털도 탄탄하다고 보고 있다. 

디지털 자산 전문 리서치 회사 델파이 디지털(delphi digital)는 최신 보고서를 통해 "각국 중앙은행들의 금리 인하, 글로벌 경제 침체 등 비트코인이 번성할 수 있는 ‘퍼펙트 스톰’(perfect storm·악재가 동시다발적으로 터지는 초대형 경제위기)이 형성되고 있다"며 ""미연준(Fed)의 금리 인하를 시작으로 유럽중앙은행(ECB) 등 각국 중앙은행들이 금리 인하와 통화 정책을 펼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비트코인 및 금 가격이 일제히 상승할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다. 또 미중 무역전쟁, 브렉시트(Brexit·영국의 EU 탈퇴) 관련 리스크, 독일의 저조한 GDP 성장, 달러화 평가절하 등 거시적인 요소들 모두 비트코인의 '디지털 금(digital gold)' 역할을 부각시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해외 암호화폐 시황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글로벌 비트코인(BTC) 시세는 24시간 전 대비 0.24% 상승한 약 11,94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시가총액은 약 2,135억 달러이다. 비트코인 시가총액 점유율은 69.1%에 달한다. 


CONTACT US


업데이트 채널



광고 (advertising)

advertise@ico-korea.com



기타 문의 (customer)

support@ico-korea.com




면책조항


- ICO-KOREA는 ICO에 관한 정보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어떠한 경제적, 법적조언을 하지 않습니다.
- ICO-KOREA는 제공하는 정보들의 사실 및 진위나 적법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 ICO-KOREA는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ICO-KOREA는 ICO-KOREA에 링크된 사이트가 취급하는 정보/상품/용역에 대하여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ICO-KOREA에 연결된 사이트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ICO-KOREA는 ICO-KOREA 연결사이트와 회원간의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2017 ICO-KOREA.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2017 ICO-KOREA. All rights reserved.

면책조항


- ICO-KOREA는 ICO에 관한 정보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어떠한 경제적, 법적조언을 하지 않습니다.
- ICO-KOREA에 기재된 모든 글들은 정보제공용입니다. 어떠한 내용도 제공하는 정보들의 사실 및 진위나 적법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 ICO-KOREA는 ICO-KOREA에 링크된 사이트가 취급하는 정보/상품/용역에 대하여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ICO-KOREA에 게시된 글들은 토큰 판매에 관한 조언, 상담 또는 추천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되며, 게시된 글들을 신뢰하는 사람이 취한 모든 행동은 자신의 위험을 감수하고 자신의 평가를 기반으로 하였음을 인지하여야 합니다.
- ICO-KOREA에 연결된 사이트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ICO-KOREA는 ICO-KOREA 연결사이트와 회원간의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CONTACT US


업데이트 채널


광고 (advertising)

advertise@ico-korea.com


기타 문의 (customer)

support@ico-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