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 10일 암호화폐 코인뉴스 정리

10 Jul 2019

1. 페이스북 前 고위임원 "비트코인, 최적의 헤지수단…20년내 100만달러 될 것"

비트코인(BTC) 초기 투자자이며 실리콘밸리 벤처기업가인 샤마스 팔리하피티야(Chamath Palihapitiya)는 "향후 20년 안에 비트코인이 한 개당 100만 달러가 될 것"이라며 암호화폐에 대한 낙관적 입장을 피력했다.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 페이스북의 최고 임원이었으며 현재는 소셜 캐피탈(Social Capital) 최고경영자(CEO)인 차마스 팔리하피티야는 9일(현지시간) 경제 전문 방송채널 CNBC '스쿼크 박스(Squawk Box)'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은 기존 전통 금융 인프라에 대한 최적의 헤지(hedge, 위험회피) 수단"이며 "당신이 정부와 화폐 정책에 대한 지지 여부를 떠나 비트코인은 일종의 '보험 수단'이다"라고 말했다.  

비트코인을 '환상적인 악기(fantastic instrument)'로 비유하며 매수를 권유했다. 그러면서 그는 "몇 년 전 평균가격 약 100달러에 처음 비트코인을 샀다"고 털어놨다.

7월 차마스 팔리하피티야는 "비트코인이 향후 3~4년 안에 10만 달러까지 오를 것이며, 20년 안에 100만 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한 바 있다.

2018년 비트코인은 세간의 이목을 끄는 해킹과 ICO(initial coin offerings)에 대한 강력한 단속으로 투자자들의 열기가 꺾이면서 70% 이상 급락했다. 하지만 올해 비트코인은 200% 이상 급상승하며 화려하게 부활했다. 특히 페이스북의 자체 암호화폐인 리브라(Libra) 발표 이후 비트코인은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2. 코인마켓캡과 크립토 브리핑, 새로운 암호화폐 분석 상품 출시

디지털 통화 평가 플랫폼 크립토 브리핑과 코인마켓캡의 데이터 책임성 및 투명성 연합(DATA)이 공동으로 새로운 암호화폐 연구·분석 상품 시메트리(Simetri)를 출시한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날 공개된 보도자료에 따르면 시메트리는 암호화폐 거래소 주문 대장 데이터의 투명성과 검증을 보장하고 암호화폐 프로젝트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과 편견 없는 통찰력 제공을 목적으로 디자인 됐다.

시메트리는 코인마켓캡 사이트의 암호화폐 프로파일에 실리게 된다.

코인마켓캡의 글로벌 마케팅 헤드 캐릴라인 찬은 시메트리는 기술 생태계, 활용성, 개발, 지원, 그리고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프로젝트에 기여할 다른 여러 요인 등 암호화폐 프로젝트의 근본적 요소들을 평가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은 지난 5월 자신들의 플랫폼에 올라오는 정보의 투명성을 개선하기 위해 암호화폐 거래소들에 정확한 데이터 제공을 촉구했다. 또 정확한 거래량과 다른 관련 데이터를 제공하지 않는 거래소들은 코인마켓캡 플랫폼에서 제외시킬 것이라고 경고했다.

6월 말 공개된 코인텔레그래프 분석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의 70%는 코인마켓캡에 DATA 기준에 부응하는 정보를 제공했다고 보고했다.



3. 테더, 1억 USDT 추가 발행..7월 들어 4번째

테더가 7월 들어 네 번째 추가 발행됐다. 규모는 1억개 USDT다. ETH 트랜잭션 정보 제공 플랫폼 이더스캔(etherscan.io)에 따르면, 테더(USDT, 시총 8위)가 9일(현지시간) 오후 10시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1억 USDT를 추가 발행했다. 트렌젝션의 해시값은 ‘0x153a167dee6d2b6c15fc3e89853b73661b905e263c80c77fa2451e2985fe04ea’다. 이는 7월들어 네 차례 USDT가 추가발행됐다. 



4. 진짜 랠리 VS 반짝 상승…"비트코인 전망, 낙관론 우세"

시가총액 1위 암호화폐인 비트코인(BTC)이 불마켓(강세장)으로 전환하면서 중요 저항벽인 12,000달러를 훌쩍 뛰어넘어 12,700달러 선까지 크게 올랐다. 다만 이후 조정이 이뤄지며 현재는 12,300달러 선에서 등락을 보이고 있다.

기준 해외 암호화폐 시황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글로벌 비트코인(BTC) 시세는 24시간 전 대비 4.04% 상승한 약 12,35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24시간 거래량은 약 282억 달러이며, 시가총액은 약 2,200억 달러이다. 비트코인 시가총액 점유율은 63.7%이다. 

비트코인은 현재 기술적으로 긍정적인 신호를 보이고 있어 다음 저항선인 13,000달러를 돌파할 수도 있어 보인다. 심지어 연중고점(6월 26일 13,868달러)도 넘볼 기세다.

비트코인이 랠리를 지속하며 전 고점을 돌파할 지, 아니면 반짝 상승에 그칠 지에 대해 전문가들의 의견이 갈리고 있다. 

암호화폐 하락장을 예견했던 미국의 유명 암호화폐 트레이더 피터 브란트(Peter Brandt)는 최근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이 일봉 챠트의 파라볼릭(parabolic, 포물선) 단계를 이탈할 경우 두 가지 시나리오를 예상할 수 있다"며 "비트코인 향후 몇 주 또는 몇 달 내에 지난 7개월 상승폭의 80% 수준까지 조정(고점 대비 약 2,000달러 하락)을 보이거나 아니면 결국 비트코인 상승을 이끌 새로운 파라볼릭 상승 추세로 귀결 될 훨씬 더 작은 조정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반면 모건 크릭 캐피탈 매니지먼트(Morgan Creek Capital Management)의 최고경영자(CEO) 마크 유스코(Mark Yusko)는 "현재 비트코인이 파라볼릭 랠리에 들어갔다"며 "또 다른 소폭의 조정을 받기 전에 3만 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억만장자' 헤지펀드 매니저인 마크 유스코는 "비트코인 가격이 2018년 10월 이후 70%나 치솟은 반면 같은 기간 주식 시장은 저조한 실적을 올렸다"면서, "비트코인이 2021년까지 10만 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덧붙였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세계 최대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비트멕스(BitMEX) 공동 창업자 아서 헤이즈(Arthur Hayes)는 최근 CNBC '크립토트레이더' 호스트인 란 노이너(Ran NeuNer)와의 인터뷰를 통해 "미국, 유럽, 중국 중앙은행들의 양적완화 정책(money printing)이 비트코인 파라볼릭 랠리를 견인하는 주요 요인"이라면서 "전 세계 경제 대국들의 통화정책으로 인해 비트코인이 2017년말 역대 최고가를 경신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CONTACT US


업데이트 채널



광고 (advertising)

advertise@ico-korea.com



기타 문의 (customer)

support@ico-korea.com




면책조항


- ICO-KOREA는 ICO에 관한 정보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어떠한 경제적, 법적조언을 하지 않습니다.
- ICO-KOREA는 제공하는 정보들의 사실 및 진위나 적법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 ICO-KOREA는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ICO-KOREA는 ICO-KOREA에 링크된 사이트가 취급하는 정보/상품/용역에 대하여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ICO-KOREA에 연결된 사이트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ICO-KOREA는 ICO-KOREA 연결사이트와 회원간의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2017 ICO-KOREA.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2017 ICO-KOREA. All rights reserved.

면책조항


- ICO-KOREA는 ICO에 관한 정보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어떠한 경제적, 법적조언을 하지 않습니다.
- ICO-KOREA에 기재된 모든 글들은 정보제공용입니다. 어떠한 내용도 제공하는 정보들의 사실 및 진위나 적법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 ICO-KOREA는 ICO-KOREA에 링크된 사이트가 취급하는 정보/상품/용역에 대하여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ICO-KOREA에 게시된 글들은 토큰 판매에 관한 조언, 상담 또는 추천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되며, 게시된 글들을 신뢰하는 사람이 취한 모든 행동은 자신의 위험을 감수하고 자신의 평가를 기반으로 하였음을 인지하여야 합니다.
- ICO-KOREA에 연결된 사이트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ICO-KOREA는 ICO-KOREA 연결사이트와 회원간의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CONTACT US


업데이트 채널


광고 (advertising)

advertise@ico-korea.com


기타 문의 (customer)

support@ico-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