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 27일 암호화폐 코인뉴스 정리

Jun/27/2019

1. 이토로 애널리스트 "비트코인, 향후 2주내 2만달러·올해 10만달러 전망"

세계 1위 암호화폐인 비트코인(BTC)은 랠리를 지속하더니 27일(한국시간) 4시경 13,900달러를 돌파했다. 지난 주말 10,000달러를 넘은 이후 닷새만에 14,000달러에 근접한 것. 그야말로 거침없이 질주하는 모양새다.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CME)의 비트코인(BTC) 선물 6월물도 6일 연속 상승, 최대 13,9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날 CME BTC의 마감 수치는 선물이 출시된 이후 지난 2017년 12월 14,470달러에 이어 두번째로 높은 수치다. 거래량이 가장 높은 CME BTC 선물 6월물은 최대 13,915달러까지 상승, 전일 대비 22% 상승한 13,885달러에 마감했다.   

다만 비트코인은 새벽 5시 30분경 15분 만에 약 2,000달러가 하락하며 일시 12,000달러가 붕괴됐다, 현재는 12,600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실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비트코인이 새벽에 이상 급락한 후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의 웹사이트와 API가 일시적으로 접근 불가능한 상태가 된 것으로 나타났다. 

 여전히 강세론이 우세하다. 일례로 이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는 영국 소재 자산 거래 플랫폼 이토로(eToro)의 애널리스트 사이먼 피터스(Simon Peters)를 인용 "비트코인이 현재의 상승 곡선을 유지한다면, 1~2주내 2만 달러를 기록할 것"이라며 "이는 지난 상승시 11,800달러에서 2만 달러까지 상승에 소요된 시간이다"고 전했다. 

피터는 "이번 상승이 지난 번과 다른 점은 개인 투자자가 주도했던 지난 번과 달리 이번 상승은 기관 자금의 유입이 있었다는 것"이라며 "이는 장기적으로 시장에 좋게 작용할 것이며, 테더(USDT)에 투자됐던 자금까지 함께 시장에 유입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숏(매도)포지션이 증가하면서, 조만간 조정이 올 수 있다"며 "다만, 비트코인은 지속적으로 상승 기조를 유지해 올해 5만 달러에서 10만 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Kraken)의 제시 파웰(Jesse Powell) 최고경영자(CEO)도 트위터를 통해 "나는 사람들이 비트코인의 조정(correction)에 대해 이야기 하는 것을 들을 때마다 10만 달러 혹은 100만 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 생각했다"며 "이것이 맞다(correct)"고 주장했다.



2. 넘버2' 이더리움(ETH), 2017년 영광 재현할 수 있을까

지난 몇 주 동안 비트코인이 턱없이 뛰어 많은 투자자와 시장을 즐겁게 만들었다. 일부 전문가들은 이같은 강세장으로 인해 선도적인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이 6만 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예측하기 시작했다. 

비트코인이 단기 가격 꼭지라는 신호일 수 있다. 실제 급격하게 네 자리 숫자로 올라선 비트코인은 일부 조정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이 때문에 비트코인에서 이익을 취한 투자자들은 다른 알트코인에 눈을 돌릴 수도 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CCN은 "비트코인에서 알트코인으로 투자 흐름이 이동할 경우 수혜자가 될 수 있는 훌륭한 후보 중 하나는 이더리움(ETH)이다"고 주장했다. CCN은 익명의 트위터 분석가인 크립토펠라(CryptoFella)를 인용 "이더리움이 거래량을 수반해 385달러 이상을 돌파한다면 835.38달러까지 오를 것"으로 예상했다.벤자민 블런츠(Benjamin Blunts)라는

이름을 가진 유명한 엘리엇 웨이브(Elliott Wave) 기술자도 트위터를 통해 "2017년 이더리움 가격 조치와 현재 시장 구조 사이에 현저한 유사성을 볼 수 있다"며, "현재 핵심 수준인 302달러를 넘어서 거래되고 있기 때문에 조만간 이더리움의 폭등이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암호화폐 트레이더 겸 분석가인 루크 마틴(Luke Martin)도 최근 트위터에서 "비트코인이 11,200달러를 돌파하기 위해 고군분투 할 경우, '넘버2' 이더리움은 340달러를 터치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암호화폐 미디어 뉴스BTC 편집장인 마틴 영(Martin Young)은 "비트코인의 사상 최고가 대비 낙폭이 40% 이하로 축소된 데 비해 이더리움의 현재 가격은 작년 1월 고점 1400달러 대비 75% 이상 낮은 수준으로 비트코인에 비해 크게 저평가 됐다"면서 "비트코인의 최근 랠리에 편승하지 못한 사람들은 이더리움을 통해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해외 암호화폐 시황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27일(한국시간) 오전 8시 35분 현재 글로벌 이더리움(ETH) 시세는 약 336달러를 기록 중이다.



3. 중국 페이스북 차단 불구 리브라가 미칠 영향에 긴장

자국 중심의 디지털 시장 정책을 고수하고 있는 중국이 페이스북의 암호화폐 리브라 등장에 위협을 느끼고 있다고 26일(현지시간) 이더리움월드뉴스가(EWN)가 보도했다.

EWN에 따르면, 중국의 디지털 시장은 대부분 국내 기업들로만 이루어진 독특한 시장이다. 이는 정부가 페이스북과 같은 회사들을 페이스북 같은 기업들이 자국의 주권과 안정을 위협하는 것으로 보기 때문이다.



4. 넥소 공동창업자 "비트코인 랠리에 회의론자 주장 힘 잃어"

암호화폐 대출 스타트업 넥소(Nexo)의 공동 창업자겸 매니징 파트너인 안토니 트렌체프(Antoni Trenchev)가 "최근 비트코인(BTC) 가격이 연중 고점을 경신하면서 비트코인 회의론자들(bitcoin detractors)의 목소리가 힘을 잃어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실제 세계에서 제일 부자인 워런 버핏(Warren Buffett) 버크셔 해서웨이 회장과 투자 회사 유로 퍼시픽 캐피탈(Euro Pacific Capital)의 피터 스치프(Peter Schiff) CEO 등 비트코인 회의론자들은 11,000달러가 넘는 비트코인 가격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비트코인의 종말(demise)을 얘기하고 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크립토글로브에 따르면 트렌체프는 CNBC와의 최근 인터뷰를 통해 "지금까지 300번 이상, 지난해에만 90번 넘게 비트코인이 사망선고를 받았지만 비트코인은 그때마다 잿더미에서 되살아났다"고 강조했다. 

“이제 비트코인 회의론자들은 자신들의 명분을 유지하기 위해 정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 같다”고 주장했다.

트렌체프는 비트코인의 최근 랠리 이유에 대해 "연말 JP모건이 JPM코인 파일럿을 출범시키는 등 기관 참여가 늘어나고 있고, 페이스북 리브라(Libra) 출시로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으며, 여기에 더해 브렉시트(Brexit)와 미-중·미-멕시코 무역전쟁, 트럼프 대통령의 이란 제재 위협 등 지정학적 혼란으로 비트코인이 헤징(위험회피) 수단이 된 것 등이 비트코인 가격에 호재로 작용했다"고 진단했다.

 


CONTACT US


업데이트 채널



광고 (advertising)

advertise@ico-korea.com



기타 문의 (customer)

support@ico-korea.com




면책조항


- ICO-KOREA는 ICO에 관한 정보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어떠한 경제적, 법적조언을 하지 않습니다.
- ICO-KOREA는 제공하는 정보들의 사실 및 진위나 적법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 ICO-KOREA는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ICO-KOREA는 ICO-KOREA에 링크된 사이트가 취급하는 정보/상품/용역에 대하여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ICO-KOREA에 연결된 사이트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ICO-KOREA는 ICO-KOREA 연결사이트와 회원간의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2017 ICO-KOREA.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2017 ICO-KOREA. All rights reserved.

면책조항


- ICO-KOREA는 ICO에 관한 정보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어떠한 경제적, 법적조언을 하지 않습니다.
- ICO-KOREA에 기재된 모든 글들은 정보제공용입니다. 어떠한 내용도 제공하는 정보들의 사실 및 진위나 적법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 ICO-KOREA는 ICO-KOREA에 링크된 사이트가 취급하는 정보/상품/용역에 대하여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ICO-KOREA에 게시된 글들은 토큰 판매에 관한 조언, 상담 또는 추천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되며, 게시된 글들을 신뢰하는 사람이 취한 모든 행동은 자신의 위험을 감수하고 자신의 평가를 기반으로 하였음을 인지하여야 합니다.
- ICO-KOREA에 연결된 사이트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ICO-KOREA는 ICO-KOREA 연결사이트와 회원간의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CONTACT US


업데이트 채널


광고 (advertising)

advertise@ico-korea.com


기타 문의 (customer)

support@ico-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