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 07일 암호화폐 코인뉴스 정리

Jun/07/2019 10:38

1. 외환 전문가 "비트코인, 미중 무역전쟁 악화되면 2만달러 될 것"

미국 외환 전문 플랫폼 데일리에프엑스(DailyFX)의 애널리스트인 크리스토퍼 베키오(Christopher Vecchio)가 "미중 무역전쟁이 악화되면 비트코인(BTC)이 2만 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통화 전략가인 크리스토퍼 베키오는 킷코 뉴스(Kitco News)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단기간 내 지난 2017년 12월 기록한 최고가인 2만 달러까지 회복할 가능성은 낮다"면서도 "다만, 미중 무역전쟁이 악화돼 위안화 약세가 더 심화된다면, 비트코인은 2만 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 이는 비트코인이 최고가를 경신할 수 있는 유일한 경우의 수"라고 진단했다.  

"비트코인 가격과 중국 위안화 가치는 서로 반비례하는 상관관계를 갖고 있다. 위안화 가격이 약세일 때 비트코인 가격은 강세를 나타낸다"고 설명했다. 

크리스토퍼 베키오는 "최근 G2인 미국과 중국이 대립하며 글로벌 금융 시스템이 잠재적인 위험에 노출된 상황에서 사람들은 정부와 관계 없는 자금 도피처 혹은 대안으로 비트코인은 떠올리고 있다"며 "미중 무역전쟁이 격화돼 위안화 가치가 달러당 7위안을 상향 돌파한다면, 비트코인 시세는 전고점인 2만 달러까지 회복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현재 1달러는 약 6.92위안으로 교환되고 있다. 지난 5년간 달러·위안화 환율(USD/CNY)은 6.95위안을 넘지 못했다. 

미국 소재 투자은행 서스퀘하나(Susquehanna)의 암호화폐 업무 총괄 바트 스미스(Bart Smith)도 CNBC 스쿼크박스(Squawk Box) 방송에서 "최근 비트코인 상승세는 단일 요인으로 설명하기 힘들다. 다양한 이유 중 유력한 한 가지가 점점 더 격화하고 있는 미중 무역전쟁이다. 이 과정에서 중국 위안화 가치가 6개월래 가장 낮은 수준까지 하락했다. 비트코인은 투자자들에게 통화 가치 하락에 대한 리스크헤지 수단이 된다. 즉 위안화 가치 하락은 비트코인 시장의 불마켓 신호로 볼 수 있다"고 진단했다.

코인셰어(CoinShares) CSO 멜텀 더미러스(Meltem Demirors)도 최근 CNBC와의 인터뷰에서 "미중 무역전쟁이 이번 비트코인 랠리의 요인일 수 있다"라며 "글로벌 거시경제가 불안하고 기술주의 변동성이 크다. 자본시장 상황이 악화되며, 비트코인과 전통 금융을 연결하는 아이디어가 고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도 전문가 인터뷰를 인용, “미중 무역 전쟁이 격화되면서 비트코인이 리스크 회피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면서 "중국의 업계 규제 상황을 볼 때 비트코인 투자 가능성이 높은 것은 아니지만, 만약 중국이 투자를 고려한다면 비트코인은 미중 무역 전쟁의 최대 수혜자가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2. CNBC "페이스북, 6월말 암호화폐 공식 발표"…"직원 급여, 토큰으로 지급"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 페이스북이 이달말 자체 스테이블코인인 글로벌코인(GlobalCoin)을 선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미국 경제 전문 방송채널 CNBC는 디지털 미디어 회사 인포메이션(The Information)의 최신 보도를 인용 "페이스북이 이달말 자체 발행 암호화폐 프로젝트를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직원들에 한해 해당 암호화폐로 임금을 지급받게 된다"고 전했다.  

CNBC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해당 암호화폐 네트워크의 통제권을 외부 제3자 파트너 기관(third-party organizations)에 위임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탈중앙화 네트워크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페이스북은 이를 위해 파트너사에 '검증 노드(nodes)'를 맡아달라고 요청하고 있으며, 노드를 담당하는 파트너사는 프로젝트 참여를 위해 1천만 달러를 페이스북에 지급한다는 설명이다.  

해당 보도와 관련해 페이스북은 공개적인 입장을 밝히지는 않았다. 

BBC 등 글로벌 주요 언론들은 페이스북이 20억 명 이상의 페이스북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암호화폐 디지털 결제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또 최근 파이낸셜타임즈는 페이스북이 스테이블코인 발행에 앞서 미국 선물상품거래위원회(CFTC)와 논의를 진행 중이라고 전한 바 있다.

지난해 5월 출범한 페이스북 블록체인 TF팀은 현재 50명으로 그중 20%는 페이팔 출신이며, 전 페이팔 회장이자 현재 페이스북 모바일 메신저 사업부 부사장을 맡고 있는 데이비드 마커스(David Marcus)가 총괄을 맡고 있다. 



3. 비트코인 하드포크 'BTC2', 800% 폭등…CCN "고래 덤핑 가능성"

비트코인(BTC)에서 하드포크된 비트코인2(BTC2)가 지난 24시간 동안 800% 넘는 폭등세를 보이며 시가총액 100위권에 단숨에 진입했다.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2 시세는 685% 폭등한 4.60달러를 기록 중이다. 시총 순위는 85위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CCN에 따르면 비트코인2는 익명성을 위한 제로코인 프로토콜(Zerocoin protocol)과 확장성을 위한 지분증명(Proof-of-Stake, PoS)을 구현 중에 있다.  

현재 CREX24와 Escodex 두 암호화폐 거래소에서만 거래 가능하다. 두 플랫폼 모두 하루 거래량이 3만 달러 미만이다.

CCN은 "비트코인2가 인상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지만, 하루 거래량은 3만 5천 달러에 불과하다. 이에 반해 비트코인의 하루 거래량은 현재 185억 달러를 상회하고 있다"면서 "고래에 의한 가격 덤핑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했다. 

 



4. SEC 위원장, 암호화폐 ETF 선결 조건은 ‘조작’ 없다는 확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제이 클레이튼 위원장이 암호화폐 ETF(상장지수펀드) 승인 전에 당국에 시장 조작 가능성을 우려하지 않아도 되는 환경이 먼저 조성돼야 한다고 밝혔다.

클레이튼 위원장은 6일(현지시간) CNBC와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 기반 ETF의 미국 출시 가능성에 대한 질문에 현재 SEC가 그것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답했다.

암호화폐 ETF가 승인되기 전에, 수탁 서비스를 비롯해 다양한 이슈들이 해결돼야 한다고 언급했다.

클레이튼 위원장은 “우리는 이 문제에 관여하고 있지만, 그것에 대해 우리가 편안하게 느낄 필요가 있는 몇 가지가 있다. 첫째는 수탁 서비스로, 이는 우리 시장에서 오랫동안 요구돼 온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또한 “주식시장에는 조작이 없다는 확신을 줄 수 있는 정교한 규칙과 감독이 있다”면서, 현재 암호화폐 ETF와 관련해서도 “SEC가 노력하고 있지만 결코 간단히 해결 가능한 문제로 볼 수 없다”고 강조했다.

 


CONTACT US


업데이트 채널



광고 (advertising)

advertise@ico-korea.com



기타 문의 (customer)

support@ico-korea.com




면책조항


- ICO-KOREA는 ICO에 관한 정보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어떠한 경제적, 법적조언을 하지 않습니다.
- ICO-KOREA는 제공하는 정보들의 사실 및 진위나 적법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 ICO-KOREA는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ICO-KOREA는 ICO-KOREA에 링크된 사이트가 취급하는 정보/상품/용역에 대하여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ICO-KOREA에 연결된 사이트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ICO-KOREA는 ICO-KOREA 연결사이트와 회원간의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2017 ICO-KOREA.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2017 ICO-KOREA. All rights reserved.

면책조항


- ICO-KOREA는 ICO에 관한 정보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어떠한 경제적, 법적조언을 하지 않습니다.
- ICO-KOREA에 기재된 모든 글들은 정보제공용입니다. 어떠한 내용도 제공하는 정보들의 사실 및 진위나 적법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 ICO-KOREA는 ICO-KOREA에 링크된 사이트가 취급하는 정보/상품/용역에 대하여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ICO-KOREA에 게시된 글들은 토큰 판매에 관한 조언, 상담 또는 추천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되며, 게시된 글들을 신뢰하는 사람이 취한 모든 행동은 자신의 위험을 감수하고 자신의 평가를 기반으로 하였음을 인지하여야 합니다.
- ICO-KOREA에 연결된 사이트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ICO-KOREA는 ICO-KOREA 연결사이트와 회원간의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CONTACT US


업데이트 채널


광고 (advertising)

advertise@ico-korea.com


기타 문의 (customer)

support@ico-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