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 02일 암호화폐 코인뉴스 정리

May/02/2019 10:34

1. 비트코인과 리플은 베스트 프렌즈?

비트코인(BTC, 시가총액 1위)는 리플(XRP, 시가총액 3위)의 채택(adoption)을 가속화시켜주는 '베스트 프렌즈(Best Friends)'라는 주장이 나왔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이더리움월드뉴스는 "비트코인이 세상에 나온 이후 10년 간 열성적인 지지자와 회의론자가 양립해 왔다"면서 "실제 비트코인의 검열(censorship)에 대한 저항과 분산화(decentralization)의 매력은 애플의 스티브 워즈니악(Steve Wozniak)과 트위터의 잭 도시(Jack Dorsey)와 같은 많은 진보적인 중요 기술자들을 끌어들였다. 반면 래리 핑크(Larry Fink) 블랙록 회장, 워렌 버핏(Warren Buffet) 버크셔해서웨이 회장, 제이미 다이먼(Jamie Dimon) JP모건 CEO, 벤 버냉키(Ben Bernanke) 전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의장 등 레거시(legacy) 금융계의 권력자들은 여전히 비트코인에 대한 강경한 목소리를 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더리움월드뉴스는 "레거시 금융계 리더들이 비트코인을 싫어하는 이유는 비트코인이 중개업자들을 완전히 버리고 오래된 금융 기관과 정부로부터 돈의 통제권을 빼앗는 등 세계가 돈의 문제에 접근하는 방식을 뒤집을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면서 "이같은 비트코인의 속성은 역설적으로 리플(Ripple) 채택을 촉진해 비트코인과 리플을 가장 친한 친구로 만들었다"고 주장했다. 

 매체는 레거시 금융 시스템 리더들이 리플에 대해서는 긍정적이지만 비트코인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이유에 대해 "비트코인은 규제에는 단호히 반대하지만 리플은 블록체인을 통해 시스템과의 협력을 위한 것이다. 리플은 오래된 법정화폐 통제자들이 비트코인처럼 완전히 분산된 시스템에 무릎을 굽히지 않고 돈을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옮기는 이점을 누릴 수 있게 해주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리플은 시가총액 규모 면에서 크게 성장했고,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와 같은 수백 개의 대형 은행들과 파트너십을 구축하면서 전통적인 금융계로 빠르게 진입하고 있으며, 게다가 리플의 경영진은 리플의 플랫폼이 은행간 거래에 사용될 것이라고 확신하면서 리플의 가치는 높아지고 있다고 매체는 덧붙였다. 

결론적으로 이더리움월드뉴스는 "규제와 중앙화에 대한 비트코인의 강경한 입장이 리플에 큰 혜택을 줬으며 이 때문에 비트코인은 리플의 가장 친한 친구"라면서 "다시 말해 비트코인이 전통적인 금융계에서 많은 불안을 야기시키지 않았다면 리플은 그곳에서 친구를 사귀는 데 더 어려움을 겪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2. 올해 암호화폐 범죄 피해 최고치 기록 전망 – 사이퍼트레이스 조사

 올해 1분기 동안 절도, 사기 등 암호화폐 범죄로 인한 피해 금액이 12억달러에 달했다고 1일(현지시간) 로이터가 사이버보안 기업 사이버트레이스의 조사를 인용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암호화폐 범죄 중 자금 유용 및 사기 행위로 인한 피해가 8억5100만달러로 가장 많았고, 다음은 절도에 따른 손실로 3억5600만달러를 기록해 뒤를 이었다.

2018년 한 해 동안 암호화폐 범죄 피해 금액이 17억달러였던 점을 감안할 때 이러한 추세로 가면 암호화폐 범죄 피해는 올해 최고치를 기록할 전망이다.

이에 대해 사이버트레이스의 CEO인 데이브 저반스는 빈약한 규제가 이러한 상황을 초래했으며, 젊은 경영자들을 중심으로 도덕적 및 윤리적으로 잘못된 경영 또한 원인이 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3. 공포에 휩싸인 자금 인출로 포위 당한 테더와 비트파이넥스

테더는 미국 달러에 의해 100% 지지 받게 되어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스테이블코인이다. 비트파이넥스는 테더의 스폰서이자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가운데 하나다. 그리고 지금 테더와 비트파이넥스는 둘 다 곤경에 처했다. 적지 않은 규모의 ‘예금 인출 사태’로 고전하고 있다. 불과 1주일 전 시작된 끔찍한 사건



4. 코인마켓캡, 가격 데이터 투명성 확보 프로젝트 가동 … 주요 거래소들과 공조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업체 코인마켓캡이 보다 투명한 가격 데이터 산출을 위해 주요 거래소들과의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고 코인데스크가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이날 코인마켓캡은 ‘데이터 책임 및 투명성 동맹(DATA)’이라는 이름의 새로운 연합체를 결성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DATA는 현재의 암호화폐 데이터 보고 방식을 둘러싼 우려 해소 방안을 논의하게 된다. DATA 창립 멤버로는 코인마켓캡을 비롯해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비트렉스, OKEx, 후오비, 리퀴드, 업빗, 쿠코인, HitBTC, 비트파이넥스 등이 참여한다.

코인마켓캡은 이와 별도로 현재 코인마켓캡 플랫폼에 포함돼 있는 모든 거래소들의 실시간 트레이딩 데이터와 주문대장 데이터 제출을 의무화한 것으로 보도됐다. 앞으로 45일 이내 이를 시행하지 않는 암호화폐 거래소들은 코인마켓캡 플랫폼의 조정 거래량 계산에서 제외된다.

얼마 전 암호화폐 지수펀드 제공업체 비트와이즈 자산운용은 현재 보고되는 비트코인 거래량의 95%가 거짓이며 10개 거래소만 진정한 비트코인 현물시장을 형성하고 있다는 내용의 보고서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했다.

비트와이즈가 이 같은 주장을 제기했을 때 코인마켓캡의 비트코인 하루 평균 거래량은 약 60억달러를 가리켰다. 그러나 비트와이즈는 비트코인의 실제 거래량은 하루 평균 2억7300만달러라고 밝혔다.

코인마켓캡의 설립자 브랜든 체즈는 “우리는 시간이 지나면서 진화할 필요를 인정한다”밝혔다.


CONTACT US


업데이트 채널



광고 (advertising)

advertise@ico-korea.com



기타 문의 (customer)

support@ico-korea.com




면책조항


- ICO-KOREA는 ICO에 관한 정보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어떠한 경제적, 법적조언을 하지 않습니다.
- ICO-KOREA는 제공하는 정보들의 사실 및 진위나 적법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 ICO-KOREA는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ICO-KOREA는 ICO-KOREA에 링크된 사이트가 취급하는 정보/상품/용역에 대하여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ICO-KOREA에 연결된 사이트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ICO-KOREA는 ICO-KOREA 연결사이트와 회원간의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2017 ICO-KOREA.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2017 ICO-KOREA. All rights reserved.

면책조항


- ICO-KOREA는 ICO에 관한 정보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어떠한 경제적, 법적조언을 하지 않습니다.
- ICO-KOREA에 기재된 모든 글들은 정보제공용입니다. 어떠한 내용도 제공하는 정보들의 사실 및 진위나 적법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 ICO-KOREA는 ICO-KOREA에 링크된 사이트가 취급하는 정보/상품/용역에 대하여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ICO-KOREA에 게시된 글들은 토큰 판매에 관한 조언, 상담 또는 추천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되며, 게시된 글들을 신뢰하는 사람이 취한 모든 행동은 자신의 위험을 감수하고 자신의 평가를 기반으로 하였음을 인지하여야 합니다.
- ICO-KOREA에 연결된 사이트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ICO-KOREA는 ICO-KOREA 연결사이트와 회원간의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CONTACT US


업데이트 채널


광고 (advertising)

advertise@ico-korea.com


기타 문의 (customer)

support@ico-korea.com